반응형

 

상대적으로 날씨가 더운 나라는 음식도 그만큼 맵고 짜고 자극적인 경우가 많은 것 같더라구요.

태국요리도 자극적이기로 둘째가라면 엄청 서러운데요 ㅋㅋㅋ

많은분들이 똠얌꿍이나 팟타이, 푸팟퐁커리 같은 유명한 메뉴는 잘 아시리라 생각하지만,

아마 '랭쌥'이라는 음식을 아시는 분들은 많이 안 계실것 같아서 한번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태국재벌과 결혼해서 방콕 거주중이신 배우 신주아님이네요.

 

 

지난 해, 배틀트립이라는 프로그램 태국 방콕편에서 소개된 적이 있어서 방송 이후로 인지도가 조금 올라간 메뉴인데요,

한마디로 얘기하면 태국식 육수와 소스로 버무린 돼지등뼈 감자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 맛이 한국인 입맛에도 꽤 잘 맞아서 한번 드셔보시는 분들은 중독적으로 계속 찾게되는 그런 맛이랄까요?

 이 요리를 맛보시는 한국 여행객 분들도 점점 많아지고, 드셔보시면 다들 좋아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

 

 

 

그리고 이 음식은 방콕 지역음식은 아니고 태국의 다른 지방 음식이라고 해요.

때문에 방콕사람들에게도 친숙한 음식은 아니라서 방콕에 있는 보통 태국 음식점 아무곳에서나 찾아보기는 힘들고

관광객들이 많은 야시장이나 특정 음식점에 가야만 먹어 볼 수 있는 메뉴라고 하네요.

 

 

 

저도 몇달 전, 딸랏롯파이 야시장에 갔을때 랭쌥 전문 음식점이 있길래 한번 시도를 해봤는데요,

소스에 있는 향신료가 돼지고기 특유의 잡내를 잘 잡아줘서 맛이 깔끔하고, 태국식 육수와 돼지등뼈의 조합이 너무너무 잘 어울리는거 있죠.

우리가 쓰는 매콤한 감자탕 국물과는 다른 느낌의 국물인데 묘하게 중독되는 그런 맛이었어요.

왜 마라탕도 그렇잖아요. 가끔가다 생각나고 엄청 땡기는 ㅋㅋ 이국적인 음식이 그런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ㅋ

 

하.지.만!

태국 음식에 가장 많이 들어가는 카르피라임(=캐퍼라임) 향을 싫어하신다면 이 음식은 안드시는 편이 좋습니다.ㅠ

어떤향이냐면, 똠얌꿍에서 나는 시큼한 향있죠? 그런 향인데, 그 맛이 이 음식의 주요 포인트 맛 중에 하나거든요.

하지만 고수를 못드시는 분들은 상관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을거에요. 주문 전에 고수를 빼달라고 하면 빼주거든요.

제 남편도 고수는 못먹는데 이건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반대로 이 태국 특유의 맛을 사랑하신다면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별미입니다.!

 

 

제가 갔던 곳은 딸랏롯파이2 야시장에 있는 이 음식점이었는데요, 음식점 이름이 영어로 써있지를 않아서

태국어 까막 눈인 저는 이름을 가르쳐드릴 수가 없기 때문에...ㅠㅠ 구글 지도로 위치를 공유해봅니다;

 

아래 지도상에서 왼쪽 상단쯤 표시된 가게구요, 지금은 코로나때문에 잠시 문을 닫은 모양인데,

나중에 코로나 끝나고 나서 확인 후 방문해보세요. 

 

 

 

꼭 저 식당이 아니더라도 딸랏롯파이 야시장에는 랭쌥을 파는 다른 노점들도 굉장히 많이 있으니

다른 곳을 시도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시도해본 곳은 저 식당이 유일해서 이렇게 공유해봅니다.

 

 

태국은 지금 사실상 국경폐쇄가 되었어요. 여기저기 방콕 맛집정보를 좀 공유해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는데

너무 답답하고 아쉽네요ㅠ 바이러스가 잠잠해져서 국경도 다시 열리고

여행자들이 북적이는 방콕의 활기를 빨리 다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