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년 전 쯤 이었던가요..

머리가 빠지기 시작했던게..?

머리 감을때마다 정말 머리가 엄청나게 빠지기 시작했어요.
이렇게 빠지는데 대머리가 안되는게 신기할 정도로요..
건강모 체질은 아니지만 머리숱 하나는 남부럽지 않았던 제게 그렇게 탈모가 찾아오게 됩니다..ㅠ

겉보기에 그렇게 확 티가 나는 정도는 아니었지만
미용실을 가면 미용사분들이 꼭 한마디씩 코멘트를 하시기 시작했어요.

"정수리 쪽에 모량이 많이 비시네요.
스트레스 많이 받으시겠어요.."

네. 스트레스 정말 많이 받고 있어요 ㅠㅠ

 


이대로 두다간 정말 안되겠다 싶어서 폭풍검색 끝에 스트롱모를 발견하게 됩니다.

후기 찾아 보니까 뭐.. 다들 너무 좋다그러더라구요.
성분도 다른 탈모약들은 화학 성분 같은게 많이 들어가고해서 부작용이 있다는데
이거는 맥주효모에서 추출한 자연유래성분이라 부작용이 없다그러구요.

 

가격도 나쁘지 않길래 바로 4박스를 질렀습니다.
한 박스에 30포 들어있는데 깨작깨작 1달 먹어봐야 효과 보기 좀 어려울것 같아서요.

 

 

용맹스런 사자의 자태 좀 보소..

패키지도 검정색에 아주 남성스런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야관문이 들어있어서 남성분들한테 좋다고 하던데
그래서 디자인 컨셉을 이렇게 잡은것 같아요.


여성분들이 드셔도 상관없다고 합니다. ㅋㅋ

 


설명서에는 하루에 1~3회 먹으라고 되어있는데요,
저는 비오틴도 같이 먹고 있어서 아침 공복에 한 포씩만 먹고 있어요.

 

 

한포에 이정도 양


환 형태로 되어있고, 야채 한약(?)같은 향이 나는데 그렇게 향긋하게 느껴지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씹어먹어도 된다는데 전 그냥 꿀꺽 삼켜버려요.

한번에 삼키기에는 양이 좀 있고, 두 세번 나누어서 삼킵니다.

 

이렇게 한달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먹기 시작해서 1박스를 다 비워내고
오늘이 복용 한달째 되는 날이에요.

 

 

 

한달동안 스트롱모 하루 1 + 비오틴 2회 이렇게 같이 먹고있는데요,
비오틴은 스트롱모보다 좀 더 일찍 먹기 시작했어요.

비오틴이 효과가 확실히 있기는 한게 머리카락이 빨리 자라요.

근데 손발톱도 같이 빨리 자랍니다ㅋㅋㅋㅋㅋ

아침 저녁으로 식 후에 한 알씩 먹고 있었는데

좀 더 효과가 있을까 해서 스트롱모도 함께 레이어드해서 먹고 있구요.

 

비오틴이란게 사실은 비타민B 거든요.

비타민 B가 뭐냐면 스트롱모에 들어있는 주성분인 그 효모에요.

스트롱모는 맥주에서 생긴 효모성분을 넣은거구요.

비오틴은 비타민B 효모 그 자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비오틴에 대한 리뷰는 아래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shinyabroad.tistory.com/22

 

솔가 비오틴: 비타민B 효모 복용 리뷰, 부작용에 대한 고급정보(feat.판시딜 통풍)

두피가 훤히 드러나는 정도는 아니지만 미용실에 가면 정수리 모량이 빈다는 이야기도 많이 듣고 앞머리를 올리면 이마 라인이 초라해서 앞머리를 항상 내리고 다니는 탈모인입니다. 검정콩이니 뭐니 이것저것 좋..

shinyabroad.tistory.com

 

 


스트롱모 한달 복용 후기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말씀드리면

막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습니다.


전혀 안빠진다면 거짓말이구요, 빠지는 양은 조금은 줄었어도

비오틴을 먼저 먹고있던 상태라 비오틴때문인지 이 제품 때문인지는
아마 좀 더 장기적으로 먹어봐야 알게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의약품이 아니라 생약성분이고 보조식품이기 때문에

무슨 두통약처럼 효과가 빠르게 확 오는건 아니라는 점 말쓰드립니다.

오히려 그렇게 빠르고 즉각적인 결과가 나오는 제품이라면..

분명히 부작용이 있을거에요.

아직 3박스나 더 남아있으니, 3달동안 꾸준히 더 챙겨먹고 다시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약도 약이지만 직접적으로 머리에 닿는 샴푸나 토닉같은 제품들도 중요한 것 같아요.

안맞는 샴푸쓰면 진짜 무지막지 하게 빠지더라구요.

아직 저는 샴푸 유목민이라 계속 이것저것 시험해서 써보고 있습니다ㅠ
제가 살고있는 태국 현지에도 괜찮은 물건이 있나 계속 찾아보고 있는데요,

좋은 제품을 만나게 되면 꼭 포스팅 하겠습니다.

 

그리고 한달 후에 다시 스트롱모 후기 올릴테니 기대해주세요. :)

 

 

 

반응형

+ Recent posts